부동산 투자 정보/부동산 소식

[부동산 소식] 삼부르네상스 고덕스테이 관리단, 평택세무서장 승인

sunnybutter 2024. 5. 28. 12:40
반응형

㈜휴나라 계약 종료 후 자체법인 설립 예정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생활형 숙박시설 삼부르네상스 고덕스테이의 수분양자들이 만든 '삼부르네상스 고덕스테이 관리단'이 지난 5월 16일 정식으로 평택세무서장에게 승인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관리단에 따르면 수분양자들이 설립을 추진한 '삼부르네상스고덕스테이 관리단'은 2024년 4월 27일 결성됐다.

498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삼부토건이 시공을 맡은 '삼부르네상스고덕스테이'는 ㈜코아랜드디엔씨(대표 김형석)가 시행을 맡았으며 ㈜휴나라(대표 심재홍)가 위탁운영관리를 맡아왔다.

그러나 '삼부르네상스 고덕스테이 관리단'은 삼부르네상스 고덕스테이 2층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합법적인 관리단을 구성했고 24년 5월 9일부터 평택시로부터 관리인 선임 수리 공문을 획득했다는 것이 관리단 측 설명이다.


이에, 집합건물법 제9조의 3에 의거하여 2024년 5월 10일부터 정식으로 관리단의 관리업무를 개시하였으며 ㈜휴나라의 자회사인 관리사무소 ㈜호랑뽀랑에게 인수인계협조를 요청했다.


삼부르네상스고덕스테이 관리단 관계자는 “앞으로 수분양자 중심의 자체 법인을 만들고 숙박업 등록을 휴나라에서 법인으로 이관하는 기본 틀 준비가 끝났다”며 “영리 목적의 위탁사가 아닌 수분양자가 직접 참여하며 운영하기에 생숙(생활형 숙박시설)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할 것”며 목표를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m.segyebiz.com/newsView/20240527515501

반응형